배경 스토리
4살 때 폭우로 인한 산사태로 부모님을 잃고, 자신을 구해준 짐승들과 함께 8년 동안 살다가 한 사냥꾼에게 발견되어 이후 인간으로서의 삶을 시작한다.
그러나 야생에서의 습성이 남아있어 인간 사회에 적응하지 못한 상태.
사소한 일에도 인간으로서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 늘 혼란스러워한다.
어릴 적 산사태로 토사에 깔렸던 기억 때문에 폐소 공포증이 남아있다.
인간사회에서 적응하지 못한 모습을 감추려고 시니컬한 태도를 보인다.
설명
블랙 서바이벌의 6번째 캐릭터.
야생 동물을 잡아 야생 중첩이라는 스택을 쌓을 수 있는데, 스택이 쌓이면 쌓일수록 대미지가 강해지기 때문에 잘 큰 나딘은 후반에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Q스킬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바루스 Q 스킬과 같고 같은 원거리 캐릭터 이기 때문에 혹시 혹시 바루스를 많이 했던 사람이라면 적응하기 쉬운 캐릭터 일수도 있다.
E스킬의 경우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현재 블랙 서바이벌 영원회귀 캐릭터 중에서도 가장 높은 공격 속도가 나오는 캐릭터다.
활과 석궁 이 두 개의 무기 군을 다룬다.
스킬 설명
P - 야성 & 천리안
야성 : 나딘이 야생동물을 사냥할 때마다 야성 중첩을 획득합니다.
천리안 : 일정 범위 내의 야생동물을 미니맵에 표시합니다.
닭, 박쥐, 멧돼지 처치 시 획득 중첩 : 1/2/3
들개, 늑대 처치 시 획득 중첩 : 3/4/5
곰 처치 시 획득 중첩 : 5/7/8
Q - 황소의 눈
나딘이 몇 초간 힘을 모아 화살을 발사합니다.
힘을 모으는 시간 동안 이동속도가 감소하고 스킬 사정거리가 증가합니다.
야성 중첩을 일정 수준 이상 획득했다면 최대 공격 사정거리가 증가합니다.
피해량 : 70-140/115-230/160-320/205-500(+0.6-1.2 공격력)(+1 야성)
최대 사정거리 : 기본 공격 사거리 x2.5(최대)
스테미너 소모 : 60/65/70/75/80
시전 시간 : 즉시
쿨타임 : 7초
W - 다람쥐 덫
나딘이 지정한 위치에 다람쥐 덫을 던집니다. 덫에 맞은 적은 피해를 입습니다.
일정 시간 내에 한번 더 덫을 던질 수 있으며, 두 덫이 정해진 거리에 있다면 연결됩니다.
연결된 덫에 걸린 적은 이동속도가 감소하며 나딘에게 몇 초 간 시야를 제공합니다.
투척 피해량 : 100/170/240/310/380(+0.6 공격력)
트랩 피해량 : 100/140/180/220/260(+0.6 공격력)
이동 속도 감소 : 70%
공격 속도 감소 : 70%
사정거리 : 7m
스테미너 소모 : 50
시전 시간 : 0.3초
트랩 유지 시간 : 70초
쿨다운 : 26/22/18/14/10초
E - 원숭이 와이어
패시브 : 나딘의 기본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사용 : 나딘이 지정한 위치에 와이어를 발사합니다.
발사한 와이어는 일정 시간 동안 유지되며, 설치된 동안에는 공격 속도가 추가로 증가합니다.
스킬을 한번 더 사용하면 나딘이 와이어의 위치로 이동합니다.
패시브 공격 속도 증가 : 10%/15%/20%/25%/30%
설치 중 추가 공격 속도 증가 : 10%/15%/20%/25%/30%
사정거리 : 7m
스테미너 소모 : 70/75/80/85/90
시전 시간 : 0.2초
지속 시간 : 6초
쿨다운 : 24/21/18/15/12초
R - 늑대 맹습
일정 시간 나딘의 3번째 기본 공격에 늑대를 소환하여 적을 공격하게 합니다.
늑대는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공격 속도와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피해량 : 50/100/150(+0.5 공격력)(+1.0 야성)
이동 속도 감소 : 35%
공격 속도 감소 : 35%
스테미너 소모 : 150
지속 시간 : 8/9/10초
쿨다운 : 90/75/60초
스킬 마스터리 순서
스킬 증폭은 거의 가지 않고 보통 치명타, 기본 공격 추가 피해 옵션을 간다.
T - Q - E - W
캐릭터 조작 팁
나딘은 Q의 긴 사거리에다가 E로 인한 공격 속도 증가와 도주기, 둔화를 걸어주는 W 스킬과 추가 대미지를 주는 궁극기. 이것을 보면 돌진기가 정말 좋은 근거리 캐릭터가 아니고서야 나딘은 정말 까다로운 상대다.
만약 상대가 현우, 유키, 재키 같은 캐릭터라면 나딘을 물려고 들어올 때 폭발적인 딜링을 하며 E로 빠지고 W를 뿌려서 거리를 만들고 계속 기본 공격을 하는 식으로 플레이를 하면 좋다.
원거리 캐릭터 상대로는 Q를 최대한 잘 맞추고 싸우는 것이 좋지만, 가능한 성장 차이를 벌려놓고 싸우는 편이 안전하다.
만약 중후반 야생 중첩도 평범하게 쌓았다면 같은 원거리 캐릭터는 풀 차징 Q스킬을 맞추고 싸운다면 거의 이길 것이다.
하지만 나딘의 최대 약점은 역시 물몸이라는 점과 기절 같은 CC기 이기 때문에 거리를 주지 않는 것이 정말 중요하며 돌진기가 매우 뛰어난 리 다이린이나 순간적인 딜링 능력이 강력한 쇼이치는 가능하면 피해 다니는 것이 좋다.
활과 석궁 두 가지의 무기 군은 각각 장점이 있어서 취향대로 선택해주면 좋다.
활의 경우는 무기 스킬이 멀리서 스킬을 날릴 수 있고, 스킬 쿨타임도 짧아 부쉬 체크가 가능해서 숲같이 부쉬가 많은 곳을 좀 더 조심스럽게 다닐 수가 있다.
석궁의 무기 스킬은 적을 밀쳐내는 것이기 때문에 만약 근거리 캐릭터들이 달려드는 것이 싫다면 석궁을 드는 것도 좋다.
위의 이미지는 편전을 가는 필자가 쓰는 루트다.
공격 속도와 치명타를 조금 챙겼으며, 한 번에 죽지 않기 위해 몸통 방어구는 배틀 슈츠를 기용한 템트리다.
개인적인 평가
나딘은 처음부터 끝까지 무난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며, 빠른 사냥 속도로 인해 성장도 빠른 편이다.
원거리 캐릭터의 특징인 빠른 공격 속도와 준수한 도주기, 포킹 스킬 두루두루 갖춘 캐릭터이기 때문에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원거리 딜러를 많이 하는 유저라면 나딘이 정말 잘 맞을 것이라 생각한다.
필자는 항상 탑에서 근거리 캐릭터만 해왔기 때문에 잘 안 하지만 영원회귀를 하면서 나딘을 만나면 정말 골치 아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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