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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Love & Peace! 헤헤..." 기타리스트 하트 [블랙 서바이벌 영원회귀]

by 만물을 깨닫는 힘 2020. 12. 22.

배경 스토리

 

사랑과 음악은 세상을 바꾼다는 구호에 반해 락의 세계로 들어왔다.

그녀의 밴드는 꽤 이름을 날려 레이블의 눈에 띄게 되었으나, 하트는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할 수 없다는 이유로 제안을 거절한다. 그러나 생활고에 지쳤던 동료들은 하트를 빼고 계약을 진행하고, 동료들의 배신에 충격을 받은 하트는 자신이 틀리지 않았다는 걸 증명하기 위해서 음악이 사람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에 더욱 집착하기 시작했다.

 

아버지가 아몬드 농장을 하시며, 키와 얼굴이 같은 쌍둥이 남동생이 있다.

 

캐릭터 설명 

 

영원회귀의 8번째 캐릭터.

현재 영원회귀 캐릭터 중에서 유일하게 기타 무기 군을 다루는 캐릭터이며, 이 기타를 둔기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기타 줄을 치며 원거리 공격을 날린다.

3단 대시를 할 수 있는 E 스킬과 자신과 주변 넓은 범위에 있는 모든 캐릭터들을 춤추게 하고 자신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궁극기, 둔화 효과가 있는 원거리 논타깃 스킬인 Q 스킬이 있어서 근거리 캐릭터 상대로 카이팅 하기에 아주 용이하다. 이런데도 불구하고 잘 큰 하트는 근거리 캐릭터가 붙어서 싸운다고 해도 이겨버리는 일이 빈번할 정도로 현재 꽤나 좋은 캐릭터다.

 

스킬 설명

 

P - Feedback

 

하트가 기본 공격으로 피해를 줄 때마다 스테미너를 회복합니다.

-진화 효과-

기본 공격 시, 진화 포인트 1개당 1개의 추가 음파를 발사합니다.

 

스테미너 회복 : 1%/1.5%/2%

진화 시 추가 일반 공격  피해량 : (+0.15 공격력)

 

Q - Delay

 

하트가 기타를 쳐서 음파를 충전을 시작하고, 다시 기타를 쳐서 충전된 음파를 날립니다.

최대 4초까지 충전 가능하며 4초간 유지됩니다. 충전한 시간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진화 효과-

음파에 맞으면 진화 횟수만큼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피해량 : 80-160/100-200/120-240/140-280/160-320(+0.3-0.6 공격력)

사정거리 : 8m

스테미너 소모 : 100

진화 시 둔화 : 15%/35%

진화 시 둔화 지속 시간 : 1.5초

시전 시간 : 즉시~4초

쿨다운 : 4초

 

W - Overdrive

 

하트가 기타를 치면 5초간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진화 효과-

적에게 발사하는 최초의 음파에 방어력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진화 횟수에 따라 방어력 감소량이 증가합니다.

 

공격력 증가 : 12%/19%/26%/33%/40%

진화 시 첫 음파 방어력 감소 : 15%/30%

스테미너 소모 : 100/105/110/115/120

시전 시간 : 즉시

지속 시간 : 5초

쿨다운 : 22/19/16/13/10초

 

E - Flanger

 

하트가 지정한 방향으로 짧게 이동합니다. 이 스킬은 2회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동 중에 기타를 치면서 범위 안의 적에게 음파를 날려 피해를 입힙니다.

-진화 효과-

스킬 피해 증폭량이 상승합니다.

진화 횟수만큼 증폭량이 상승합니다.

 

피해량 : 20/30/40/50/60(+0.4 공격력)

진화 시 스킬 증폭 증가 : 15%/25%

사정거리 : 2m/3m

스테미너 소모 : 35/40/45/50/55

시전 시간 : 즉시

쿨다운 : 17/15/13/11/9초

 

R - Peacemaker

 

하트가 5초간 기타를 쳐서 범위 내의 모든 대상을 춤추게 합니다.

기타를 치는 동안 매 초마다 자신의 HP를 회복합니다. 춤을 추는 모든 대상은 이동 속도가 2.5로 고정되며,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진화 효과-

춤을 추는 모든 대상의 스테미너를 매 초마다 감소시킵니다.

진화 횟수만큼 스테미너 감소량이 증가합니다.

 

초당 체력 회복량 : 30/40/50+최대 체력의 2%

진화 시 초당 스테미너 감소량 : 70/180

사정거리 : 7/8/9m

스테미너 소모 : 180/200/220

쿨다운 : 120/100/80초

 

스킬 마스터리 순서

 

현재 가장 많이 기용되는 것이 기본 공격 추가 피해 옵션. 두 번째로는 스킬 증폭이다.

두 빌드 모두 Q - E - T - W 순으로 마스터해 주며, 진화는 패시브를 전부 진화시켜주고 나머지는 Q스킬을 진화시켜준다.

 

캐릭터 조작 팁

 

하트는 패시브 진화 효과 때문에 기본 공격 추가 피해가 어마어마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공격 속도, 기공추 베이스의 아이템을 맞추어 카이팅을 잘해줘야 한다.

하트는 E스킬이 대시기가 3번인 데다가, 벽을 넘을 수 있기 때문에 근거리 캐릭터 상대로 거리를 유지하기 쉬운 편이다.

거기다가 기타의 무기 스킬은 리그 오브 레전드 아리의 매혹 스킬이라고 보면 되는데, 만약 상대의 접근을 허용했다면 기타 무기 스킬을 써서 거리를 벌려 주도록 하자.

E 스킬을 쓰고, 무기 스킬을 사용했는데도 접근을 허용하였다면 궁극기를 사용하여 스킬 쿨타임을 돌리고, 자신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싸운다면 유리한 상황을 가져갈 수 있을 것이다.

하트의 궁극기는 꽤 신중하게 사용하여야 하는데, 왜냐하면 매그너스의 W스킬이나, 쇼우의 궁극기는 하트의 궁에 끊기지 않으며 계속 지속되기 때문이다. 이것이 왜 문제가 되냐면 하트가 궁극기를 쓰면 자신 포함 주변 팀원들도 아무것도 못하는데 이때 쇼우나 매그너스가 스킬을 사용한 상태라면 아무 대응도 하지 못하고 맞기만 해야 하기 때문이다.

 

아래는 필자가 하트를 연습했을 때 사용했던 루트다.

하트는 패시브를 통한 기본 공격 피해의 효과가 극대화 되게 때문에 생명의 나무를 꼭 먹고 월계관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팔은 우선 바이탈 센서까지 만든 다음, 시계를 하나 가지고 다니다가 운석, 문스톤이 뜬다면 큐브 워치로 갈아 끼우도록 한다.

 

 

개인적인 평가

 

블랙 서바이벌 원작을 해본 유저로서, 하트가 영원회귀에서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꽤 궁금했었는데 영원회귀 게임 장르에 맞게 잘 가져온 것 같다고 생각했다.

다른 캐릭터들도 그렇지만 궁극기는 음악으로 사람의 마음을 조종할 수 있다고 믿는 하트의 설정이 잘 묻어있는 스킬인 것 같았다.

성능이나 상성에 대해 얘기하자면, 역시 근거리 캐릭터를 하는 필자의 입장에선 하트도 까다롭기 그지없는 캐릭터다.

일단 붙기 어렵고 붙어서 거의 죽이기 직전까지 가도 궁극기를 통해 한번 살아 나가기 때문에 잡기가 어렵고, 만약 잡을 수 있다고 해도 시간 소모가 꽤나 심하기 때문에 피해 다니는 편이다.

카이팅과 생존력이 꽤나 뛰어난 원거리 캐릭터이기 때문에 원거리 딜러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하트를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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