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내 적은 어디에 있지?" 펜싱 선수 피오라

by 만물을 깨닫는 힘 2020. 12. 20.

배경 스토리

 

월등한 실력의 펜싱선수. 바른 자세와 높은 프라이드는 집안의 영향이 크다.

가부장적이였던 아버지는 여자란 남자 차 시중이나 드는 존재라 생각했었고, 펜싱을 시작한 건 그런 아버지에 대한 반발심과 인정받고 싶은 욕구 때문이었다.

 

학생시절엔 수학을 가장 잘했다.

자신보다 약한 사람은 지켜주고 싶어하고 자신보다 강한 사람에겐 인정받고 싶어한다.

 

설명

 

블랙 서바이벌의 5번째 캐릭터.

레이피어, 창, 양손검의 무기군을 다루며 순간 폭딜, 지속딜이 좋고 상대를 쫓아가는 능력이 좋아서 솔로게임에서 꽤 자주보인다. 하지만 반대로 도망가는것은 어렵고 단일 공격 위주라 스쿼드에서는 잘 쓰이지 않는 편이다.

골목길을 들어설 때 하는 대사가 "이 거리의 사람들은 쓰레기를 쓰레기통에 버리는 당연한 것도 모르는건가?" 인것을 보면 꽤나 정의로운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스킬 설명

 

P - 뚜셰

피오라가 적에게 기본 공격으로 피해를 입히면 뚜셰 중첩을 얻습니다.

뚜셰 중첩이 최대가 되면 일정시간 뚜셰 표식이 활성화됩니다.

 

Q - 팡뜨

피오라가 지정된 방향으로 공격하여 명중한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뚜셰 표식이 활성화 된 적에게는 표식을 터뜨려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W - 아따끄 꽁뽀제

피오라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을 두 번 공격하게 됩니다.

피오라가 뚜셰 표식을 터뜨릴 때마다 아따끄 꽁뽀제의 쿨다운 시간이 4초씩 감소합니다.

 

E - 마르셰 & 롱빼

피오라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부딪힌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에게 피해를 줬다면 일정 시간 내에 스킬을 한번 더 사용하여 지정한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R - 갸르드

피오라가 정교한 자세를 취하며 보다 강력한 공격을 합니다. 갸르드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는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스테미너를 소비하며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스테미너가 일정수준 이하가 되면 자동으로 비활성화되며, 갸르드 스킬을 한번 더 눌러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스킬 마스터리 순서

 

스킬 증폭과 치명타 둘 다 갈 수는 있지만 스킬 증폭은 예능용으로 좋은 성능은 기대할 수 없다.

스킬 증폭을 하고싶다면 Q - E - T - W 치명타라면 W - E - T - Q 가 좋다.

 

캐릭터 조작 팁

 

치명타 아이템을 갖춘 피오라의 W는 엄청나게 강력함으로 초반에 무기를 뽑았다면 적을 처치하고 다니기 좋다.

무기스킬을 제외한 피오라의 돌진기인 E스킬은 적에게 명중하면 한번 더 지정된 방향으로 돌진 할 수 있으므로 무조건 맞추어 주는 것이 좋다. 만약 맞추지 못한다면 딜교에서 밀릴시 빠져나올 수 없고, 적이 도망친다면 쫓아갈 수가 없다.

평타가 순간적으로 3번 나가는 W와 평타에 스테미나를 소모해서 추가 대미지를 주는 궁극기와 시너지가 좋으니 가능하면 궁극기를 사용해서 적을 공격하면 좋다. 대신 스테미나가 상당히 많이 소모돼므로 스테미나 아이템을 넉넉히 만들어 두는 것이 좋다.

 

창 피오라는 공격사거리가 길어 멀리서도 W를 쓸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레이피어는 무기스킬이 상대와의 거리를 좁혀주는 스킬이라 E스킬을 꼭 맞추지 못해도 괜찮다는 장점이 있다.

양손검 피오라는 그냥저냥 무난하게 쓰기 좋지만 보통 레이피어 혹은 창을 많이 쓴다.

 

 

위 사진은 피오라로 상위권까지 갔던 우저가 쓰던 루트이다.

필자도 피오라를 연습할때 위와 같은 치명타 아이템을 기용했었다.

 

개인적인 평가

 

피오라는 개인적으로 쉽고 강력한 캐릭터 중 하나이기 때문에 필자도 정말 좋아하는 캐릭터다.

아이템만 차질없이 남들처럼 뽑는다면 들어가서 한명 죽이기엔 편한 캐릭터이기 때문이다.

매그너스와 비슷한 특징을 가지는데, 쉽고 강한 캐릭터를 원한다면 피오라를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