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블랙서바이벌 : 영원회귀 / 캐릭터 티어표, 무기스킬 빌드 보는 사이트

by 만물을 깨닫는 힘 2020. 12. 11.

어제 블랙서바이벌 : 영원회귀 리뷰글을 올렸는데, 사실 이 게임을 즐긴지는 꽤 오래되었는데 요즘 이 게임에 워낙 빠져있다 보니 원래 하고 있었던 롤이나 배틀 그라운드 같은 게임도 많이 안하게 되었다. 

그렇게 한창 블랙서바이벌을 즐기던 도중 정말 유용한 사이트를 발견하여 공유하려고 한다.

 

 

bser.fun/  이라는 사이트인데 

여기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빌드순위 라고 적힌 메뉴가 있다. 이 메뉴를 클릭하면

 

 

 

 

위 같은 메뉴가 나온다. 

솔로 / 듀오 / 스쿼드 별로 캐릭터의 승률과 픽률에 의한 데이터를 근거로 티어 표를 나누어 주었는데 이것을 참고하여 플레이하기 좀 더 수월한 캐릭터를 고를 수 있어서 좋았다.

또 게임을 하다 보면 이 캐릭터를 하고 싶은데 스킬 트리나 능력치를 어떻게 가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았다. 그럴 때마다 내가 하고 싶은 캐릭터를 누르면 

이렇게 그 캐릭터의 무기별로 스킬 트리라던가 추천 능력치를 볼 수 있어서 매우 편하다.

물론 아직 제작사 측에서 api를 지원해 주는 것도 아니며 스킬 트리가 다양한 캐릭터가 몇몇 있기 때문에 무조건 정확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보편적으로 유저들이 많이 쓰는 빌드를 추천해 주는 것 같다.

 

또 이 사이트의 좋은 점은 이뿐만이 아닌데 바로 랭킹 순위 기능과 전적 검색 기능이다.

위에 메뉴 중 랭킹이라 표시되어 있는 텝을 누르면 현재 솔로 / 듀오 / 스쿼드 별로 상위 점수 유저들이 나오는데 이 유저들이 어떤 캐릭터를 사용하며 장비는 어떻게 갔는지, 그리고 순위나 킬 수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또 전적뿐만 아니라 왼쪽에 최근 플레이 한 게임 기준으로 업적 같은 것을 보여줘서 내 전적을 검색해 보는 소소한 재미 요소가 있다.

 

현재 블랙서바이벌 게임은 출시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스팀 동접자수 5만 명 돌파에다 국내 온라인 게임 랭킹 상위권에도 들 만큼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게임이다. 이 게임의 제작사인 님블 뉴런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넵튠이라는 회사는 그로 인해 주가가 엄청나게 올라갔었다. 

현재 님블 뉴런 측도 게임의 흥행에 더욱 박차를 기하기 위하여 패치와 업데이트를 빠르게 하고 있으며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캐릭터 또한 2주에 한번 간격으로 출시 예정이라 하니 앞으로 더욱 유저 수가 많아지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