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더 이상 누구도 봐주지 않는다." 야구선수 윌리엄 [블랙 서바이벌]

by 만물을 깨닫는 힘 2021. 1. 5.

블랙 서바이벌 영원회귀는 아직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캐릭터들이 많진 않지만 원작인 블랙 서바이벌은 출시된 지 몇 년이 되었기 때문에 캐릭터들이 매우 많다.

아직 영원회귀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언젠가는 나올 블랙 서바이벌의 캐릭터들을 오늘부터 포스팅해나가려고 한다

 

배경 스토리

 

메이저리그의 간판투수였었다.
구단장의 딸 브릿과 공식적인 연인 관계였으나, 그의 화려한 여성 편력 때문에 브릿과의 사이가 좋지 않았다.
브릿이 윌리엄과 헤어지고 바로 로살리오와 사귀는 바람에 윌리엄은 이미지에 많은 타격을 입었다.
승부조작 혐의로 야구계에서 방출됐으며, 3년간 아무도 행방을 알지 못했다.

식물을 좋아하지만 물을 잘 챙겨주는 타입은 아니다.
그래서 애초에 화분을 사는 일이 없다. 책임지지 못할 일은 안 벌이는 스타일.
금발 가수들과의 스캔들이 많았다. 메리, 코코, 쉐릴 등.

 

기본 프로필

 

윌리엄 벤슨
William Benson

성별: 남성
나이: 28세(14')
키, 몸무게: 185cm, 89kg

국적: 미국
직업: 야구 선수 (투수)
가족 사항: 부(별거 중), (별거 중)

특이사항: 잡초에 물을 주는 모습이 종종 포착됨.

꽤 유명한 야구선수였죠. 승부조작 혐의로 야구계를 떠나기 전에는요. 증거가 너무나 빈약했음에도 그가 별다른 말 없이 야구계를 떠났던 이유는 동생에게 가진 죄의식 때문으로 보입니다.

그는 동생에게 상당한 부채의식을 가지고 있어요. 어려서부터 넉넉하지 못했던 가정환경 탓에 오직 그만이 전문적인 야구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하더군요.

동생은 받을 수 없는 전문 교육을 자신만이, 그것도 상당히 많은 돈을 쓰면서 배운다는 게 그에게 큰 죄책감을 가지게 했을 거예요.

동생이 마이너리그에 머물고 있는 것도 그때 자신이 교육받으라 동생에겐 기회가 돌아가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결국 동생이 자신에게 승부조작 혐의를 덮어씌웠을 때, 그것을 인정하고 야구계에서 물러나는 것이 죄를 갚는 방법이라고 생각했을 겁니다.

그는 이제 깨끗이 정리했다고 말하지만, 아직도 동생에게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심리과학 전문 연구원 Dr. E


행동 패턴

 

매사에 진지하고 진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융통성도 없고 눈치도 없고 배려도 없어요. 남에게 아쉬운 소리를 하거나 눈치를 보며 지낸 적이 없었던 걸까요?

하지만 자신의 동생에 관련된 일이라면 180도 달라집니다. 동생의 사소한 버릇부터 동생이 지금까지 기른 동물들의 이름까지 뭐든지 속속 꿰고 있더군요. 웬만한 애정 없이는 할 수 없는 일이죠. 그 애정을 겉으로 드러내는 타입은 아닌 것 같지만.

그는 자신이 알고 있는 이런 정보들을 이용해 가능한 동생과 마주치는 일을 피하려 합니다.

하지만 14M은 자신의 형이 이 섬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일단 형부터 죽이기 위해 찾아다니죠. 어쩌다 둘의 사이가 이렇게 틀어져 버린지는 모르겠네요.

- 담당 보조 연구원 Dr. K

자기 관리가 철저한 사람이에요. 섬에 들어온 이후로도 매일 트레이닝을 게을리하지 않더군요. 꼭 먹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몸에 해로운 음식은 입에 대지 않고요. 오랜 선수생활이 몸에 밴 것인 듯합니다.

그리고 책임 의식이 강한 편이라 같이 행동하는 사람들과 '협력'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게 아니라, 자신이 '책임' 져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 같더군요. 어려운 일, 위험한 일이 생긴다면 모두 도맡아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 담당 보조 연구원 Dr. K

약점과 트라우마

어머니와 아버지가 그가 6살 때 이혼했더군요. 그의 강한 책임감은 편부 가정에서 어린 동생을 책임져야 했던 당시의 상황도 한몫을 한 것 같습니다. 어려서부터 동생을 무척 아끼는 형이었다고 하네요.

이혼 당시만 해도 집안 형편인 그다지 어려운 편은 아니었으나, 아버지의 사업이 계속 망하며 집안이 궁핍해졌다고 합니다. 두 사람 모두에게 제대로 된 교육을 시켜줄 수 없을 정도로요.

때문에 그의 아버지는 그와 그의 동생 모두가 야구에 재능을 가지고 있다는 걸 알면서도, 장남인 윌리엄에게만 야구를 정식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줄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그 역시 심각하게 고민했을 겁니다. 그는 동생을 매우 아끼는 형이었고, 동시에 야구를 매우 사랑하던 소년이었으니까요.

하지만 그는 동생에게 양보하는 대신 자신이 그 기회를 잡는 쪽을 택했습니다. 아마 그때부터에 대한 그의 죄책감이 시작된 걸로 보입니다. 자신이 동생을 버렸다고 생각한 것일지도요.

그 뒤로 그는 동생에게 자신의 '죗값'을 치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그의 노력은 항상 동생에게 안 좋은 쪽으로 영향을 끼쳤던 것 같습니다.

그가 동생에게 도움을 주려고, 다가가려고 노력할수록 대중들은 두 사람을 대조하며 '형제' 인데도 형은 우수하며 동생은 열등하다는 식으로 말하기 좋아했습니다. 대중들은 비교하고 평가하기를 좋아하니까요.

그때부터 그와 동생은 거의 얼굴도 안 보고 지낸 것 같더군요. 동생은 분노, 형은 죄책감 때문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그가 잘못한 것은 없지만, 그가 동생에게 왜 그렇게 미안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지는 이해가 되는군요.

- 심리 전문 연구원 Dr. P

 

스킬

 

이닝이터

 

이동 및 탐색을 9번 시도할 때마다 스태미나를 7씩 회복한다.

 

유인구

 

쿨타임 : 40초

 

사용 시 윌리엄의 현재 스태미나에 따라 각기 다른 효과의 구종을 던진다.

 

체인지업( ~100): 기본 공격 및 상대 스태미나 감소 -15
패스트볼(101~150): 기본 공격 및 추가 피해 +7
파워커브(151~200): 기본 공격 및 흡혈 +15%
하드 슬라이더(201~

 

우선 무기만 보면 투척 무기 군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유인구의 스킬을 계승한다고 한다면 평타에 추가 대미지, 흡혈이 붙어서 치명 혹은 공속 트리로 연구되지 않을까 한다.

야구선수의 설정을 따온다면 빠른 이동속도 스킬도 나오지 않을까 추측된다.

 

이것은 윌리엄 유저들이 많이 쓰는 스킨 중 하나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