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스토리
순박한 직장인이었으나, 선천적 심장 질환을 가지고 있던 아내의 죽음으로 사람이 180도 바뀌게 되었다.
돈이 없어 제대로 된 수술과 치료를 해주지 못한 그는 아내가 돈 때문에 죽었다고 생각했고, 아내와 같은 질환을 가진 딸마저 그렇게 보낼 순 없다고 생각하여 돈을 모으기 위해 어떤 짓이든 하기로 결심한다.
아무렇지 않은 얼굴로 굉장히 속물적인 이야기를 잘한다.
차를 좋아하지만 왠지 구식인 것 같다고 생각하고 있다.
캐릭터 설명
영원회귀의 17번째 캐릭터.
단검 무기를 사용하며 암살자 콘셉트로 나왔다.
아내를 잃었지만 딸을 보며 앞으로 나아가기로 결심하고, 딸을 위해 살기로 마음을 먹은 듯하다.
증권사 직원이어서 그런 건지 인게임 내의 하이퍼 루트를 보며 관련 주식을 사고 싶다는 대사를 한다.
사람들에게 무엇의 행동에 대해 이익과 불이익을 확실하게 말해주며, 상대에게 작은 부탁부터 시작하며 점점 큰 부탁을 해가며 신뢰를 쌓는 등, 사람의 심리를 이용하여 자기편으로 끌어들이는 능력이 있는 듯하다.
계획을 철저히 세워서 행동하는 편이며, 기분대로 그때그때 움직이는 실비아를 싫어한다. 병약 소녀인 시셀라를 보며 아픈 자신의 딸과 겹쳐보기도 한다.
근거리 캐릭터이지만 다른 캐릭터와는 다르게 순간 폭딜과 뛰어난 진입기가 있어서 원거리 캐릭터들을 잘 잡는 암살자 역할을 해준다. 처음에 출시되었을 때는 성능이 말도 안 되게 좋게 나와서 모든 캐릭터들을 상성 상관없이 이기는 모습을 보였으나 현재는 계속된 너프로 인해 후반 가면 원거리 캐릭터는 잘 잡지만 근거리 캐릭터에겐 다소 약한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한 명에게 넣는 딜 하나만큼은 강해서 솔로에서 1대 1로 마주치기 싫은 캐릭터 중 한 명이다.
스킬 설명
P - 부당거래
쇼이치는 스킬을 적중하여 부당거래 스택을 최대 5회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부당거래의 스택마다 치명타 확률이 3/6/9% 증가합니다.
부당거래가 최대로 중첩되면 기본 공격 피해량이 10/15/20% 증가합니다.
단검을 회수할 때, 주변 적에게 추가로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 : 25/60/95(+0.3 공격력)
사정거리 : 5m
Q - 표리
쇼이치가 지정된 방향으로 날카로운 찌르기를 시전 합니다.
스킬이 적중하면 다음 표리 스킬의 쿨다운이 2초 감소하며, 8초 동안 강화됩니다.
강화된 표리 스킬은 공격 범위가 증가하고, 정면에 단검을 생성합니다.
피해량 : 10/60/110/160/210(+0.45 공격력)
사정거리 : 3m(일반)/3.5m(강화)
스태미나 소모 : 50/55/60/65/70
쿨다운 : 6초
W - 비약
쇼이치가 적 또는 단검으로 빠르게 돌진하며, 경로상의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단검을 회수하면 쿨다운이 초기화됩니다.
피해량 : 10/40/70/100/130(+0.3 공격력)
사정거리 : 5.5m
스태미나 소모 : 80
쿨다운 : 17/15/13/11/9초
E - 협상
쇼이치가 2m 뒤로 물러나며 전방으로 단검을 던집니다.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적중한 적의 뒤쪽에 단검이 생성됩니다.
피해량 : 20/60/100/140/180(+0.3 공격력)
이동속도 : -10/-20/-30/-40/-50%
스태미나 소모 : 90
쿨다운 : 15/14/13/12/11초
R - 무자비
쇼이치가 단검 가방을 휘둘러 주변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가방을 휘두를 때 4개의 단검을 사방에 던져 경로상의 적에게 추가로 피해를 줍니다.
최초 피해량 : 50/150/250(+0.3 공격력)
단검 피해량 : 25/60/95(+0.3 공격력)
스태미나 소모 : 150
쿨다운 : 100/85/70초
스킬 마스터리 순서
T - W - Q - E 혹은 T - Q - W - E
캐릭터 조작 팁
쇼이치는 콤보가 꽤나 다양한 캐릭터인데 우선 콤보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쇼이치의 스킬에 대한 이해도가 조금 필요하다.
쇼이치의 W스킬은 확정 돌진기이며 다른 스킬들을 사용하면 단검이 땅에 꽂히는데, 쇼이치가 이 단검을 회수하면 주변 적에게 대미지를 주며, W의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된다.
이상적인 콤보의 시작은 E스킬을 맞추고 넣는 것이 좋지만, 맞추지 못하더라도 W로 진입하여 궁극기를 사용하면 한 번에 죽일 수 있는 각이 꽤 많이 나오므로 쇼이치의 딜이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두면 좋다.
Q스킬을 적에게 적중시키고 두 번째로 사용하면 단검이 떨어지기 때문에 싸우기 전 근처에 야생동물이 있다면 Q스킬을 한번 맞추고 싸워주면 좋다.
쇼이치의 핵심 딜은 궁극기인데, 궁극기를 사용하고 동서남북에 떨어진 단검 4개를 다 회수하면 폭딜이 나온다.
그리고 궁극기를 벽면 근처에서 사용할 시 단검이 벽에 튕겨져 그 자리에 생성되기 때문에 벽에 붙어서 사용한다면 더욱더 쉽고 빠르게 적에게 폭딜을 넣을 수 있다.
개인적인 평가
연이은 너프를 먹었으며, 최신 패치에서도 꾸준히 너프를 받고 있는 쇼이치지만 처음에 너무 사기 캐릭터로 나와서 그런지 아직도 마주치면 무섭다.
3 코어 정도 나온 쇼이치는 한 명을 죽이거나 빈사상태로 만들 수 있는 딜이 나오기 때문에 야생동물을 잡거나, 적과 교전 중일 때 쇼이치가 갑자기 끼어든다면 꽤나 골치 아프다.
하지만 궁극기 의존도가 꽤나 높은 캐릭터이기 때문에 쇼이치를 상대해야 한다면 도주기를 아껴두다가 궁극기를 사용한다면 그때 도주기를 사용하여 빠지고, 쇼이치를 플레이하는 경우 상대의 도주기 유무를 잘 파악해 두며 궁극기 사용 타이밍을 잘 보는 것이 중요하다.
적을 순식간에 죽여버리는 암살형 캐릭터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쇼이치를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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