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마술사 등장! 새 무대를 준비해볼까?" 마술사 엠마 [블랙 서바이벌 영원회귀]

by 만물을 깨닫는 힘 2021. 1. 4.

배경 스토리 

 

항상 웃고 있는 거리의 활발한 마술사.

통통 튀는 걸음으로 무료해 보이는 사람들에게 직접 다가가 카드와 동전, 모자를 이용한 마술을 보여준다. 그중에서도 특기는 카드마술.

관객들 사이에서 불리는 애칭은 Beginner(초보자)라는 의미의 '비기 엠마'이다. 웃음소리와 목소리가 커서 시끄럽지만 친근하게 다가오는 그녀를 싫어하기는 어렵다.

마술사로 자유롭게 살아가기 위해 성인이 되자마자 엄격한 부모님의 품을 벗어났다. 현재 마술사로 성공하기 위해 어머니를 떠났다는 외할아버지를 찾으려고 떠도는 소문을 추적 중이다.

 

 

캐릭터 설명

 

영원회귀의 19번째 캐릭터.

마술사답게 카드나 모자, 비둘기 등을 사용하여 싸운다.

암기 무기 군을 다루며 리그 오브 레전드의 룰루, 신드라, 제드 등 이런저런 스킬들이 많다.

궁극기가 기본 스킬들과 연계해서 사용하는 거다 보니 캄보가 정말 다양한 캐릭터이면 편이지만 실질적으로 많이 쓰이는 건 정해져 있는 듯하다.

엠마가 출시되었을 때 사람들의 반응을 보면 성우와 캐릭터가 조금 안 맞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생각하는 편인 듯하다.

참고로 현재 영원회귀 캐릭터들은 원작과 외형이 많은 차이를 보이는 캐릭터들이 많은데 엠마는 원작과 많이 비슷한 모습으로 왔다. 애초에 원본부터 예쁘게 나왔다.

 

위는 블랙 서바이벌 원작의 엠마.

스킬 설명

 

P - CheerUP

 

엠마는 일정 시간마다 기본 공격을 할 때 최대 스태미나의 %만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스태미나의 %만큼의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추가 피해량 : 최대 스태미나의 2%/3%/4%
보호막 획득량 : 90/120/150 + 스태미나의 3%/6%/9%
쿨다운 : 16/13/10초

 

Q - 비둘기 딜러

 

엠마가 지정한 방향으로 카드를 날려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위치에 은신 상태의 비둘기를 남깁니다. 엠마가 카드를 날릴 때, 비둘기가 근처에 있다면 비둘기가 카드로 변하며 날아가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엠마가 날린 카드에 적이 적중되면 비둘기 딜러의 쿨다운이 1초 감소됩니다. 엠마와 비둘기가 날린 카드에 한 대상이 모두 맞으면 이동속도가 감소됩니다.

 

피해량 : 40/75/110/145/180(+0.45 공격력)
비둘기 유지 시간 : 10초
이동속도 감소 : 30%
사정거리 : 10m
스태미나 소모 : 110
쿨다운 : 5.5초

 

W - 폭죽 모자

 

엠마가 지정한 위치로 모자를 던지면, 잠시 후에 폭발하여 범위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적중시키면 폭죽 모자의 쿨다운이 3초 감소됩니다.

 

피해량 : 100/150/200/250/300(+0.7 공격력)
사정거리 : 7m
범위 : 1.8m
스태미나 소모 : 70/80/90/100/110
쿨다운 : 12/11/10/9/8초

 

E - 마술 토끼

 

지속 효과: 엠마는 스태미나를 소모할 때마다, 소모한 스태미나의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엠마가 지정한 적 대상에게 마술 빔을 날려 1.5초 간 이동 외에 다른 행동을 할 수 없는 토끼로 변하게 합니다. 토끼가 된 대상은 이동속도가 감소됩니다. 빈사상태의 적에게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복량 : 소모한 스태미나의 8%/11%/14%/17%/20%
이동속도 감소 : 0.6
사정거리 : 4m
스태미나 소모 : 70/80/90/100/110
쿨다운 : 16/15/14/13/12초

 

R - Change

 

엠마 자신이 소환한 비둘기, 모자, 토끼를 지정하여 해당 위치로 순간 이동하고 대상에 따라 추가 마술을 시연합니다.

◆ 비둘기: 비둘기가 엠마의 위치로 이동하며 경로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1.5초 간 속박시킵니다.
◆ 모자: 모자가 엠마의 위치로 이동하며 범위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모자 중심으로 끌어당깁니다.
◆ 토끼: 토끼 주변의 적들에게 마술을 걸어 1초 간 토끼로 만듭니다. 토끼가 된 대상은 이동속도가 감소됩니다.

 

비둘기 효과
피해량 : 150/200/250(+0.45 공격력)
속박 시간: 0.5초
모자 효과
피해량 : 200/250/300(+0.75 공격력)
토끼 효과
토끼 지속시간 : 1초
이동속도 감소 : 0.6
공통
쿨다운 : 18/15/12초

 

스킬 마스터리 순서

 

W - T - E - Q

 

캐릭터 조작 팁

엠마는 딜이 많이 뛰어난 캐릭터가 아니며 스킬 캄보도 적에게 맞추기 쉬운 캐릭터가 아니기 때문에 난이도가 있는 편이다. 하지만 스킬 캄보가 깔끔하게 들어간다면 순간적인 폭딜을 넣을 수 있다.

또한 근접 캐릭터들을 농락할 수 있는 스킬 셋을 가졌기 때문에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스킬을 적재적소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궁극기로 연계할 수 있는 기본 스킬들은 많으나 기본적으로는 W와 연계하는 경우가 많으며 실제로 플레이할 때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나온다.

딜이 조금 애매한 캐릭터인데 그렇기 때문인지 스킬 증폭으로 갈지 치명타로 갈지 꽤 많이 갈리는 캐릭터 중 하나이다.

필자는 스킬을 잘 활용할 자신이 없다면 치명타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W와 궁극기를 연계하여 맵과 맵을 이동할 수 있는 포인트가 여러 군데 있으니 찾아보면 플레이할 때 유용할 것이다.

기본적으로 스태미나가 꽤 필요한데 패시브까지 스태미나를 요구하다 보니 극심한 스태미나 부족 현상을 많이 보이므로 음료 아이템을 잘 만들어 두는 것이 좋다.

 

개인적인 평가

성우와 캐릭터가 잘 맞지 않다는 의견들이 많기도 하고 필자도 처음에는 조금 어울리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듣다 보니 꽤나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가장 엠마 하면 생각나는 대사는 '나에게 필요한 건 실력보단, 미소~'.

솔직히 필자는 엠마를 별로 좋아하는 편은 아니다. 

아이솔같이 짜증 난다는 의미가 아닌 캐릭터의 성능을 말하는 것이다. 

스킬 딜러로 설계된 듯하지만 애매한 딜과 도주 기도 그렇게 좋지도 않아서 원거리 캐릭터지만 만나면 무섭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는다. 

물론 난이도가 꽤 있는 캐릭터이기도 하고 아직 출시된 지 긴 시간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숙련도가 있는 유저를 만나지 않아서 그런 것 일 수도 있으나 엠마보다 더 좋은 성능을 보이는 캐릭터들이 많은 것 같으니 혹시 원거리 캐릭터를 하고 싶다면 다른 캐릭터부터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