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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도망칠 수...없는 거 겠죠?" 불치병 환자 시셀라 [블랙 서바이벌 영원회귀]

by 만물을 깨닫는 힘 2020. 12. 30.

배경 스토리

 

전 세계에 백 명밖에 없는 나치병 환자, 아주 어릴 때 판정을 받았고, 그때부터 병원 생활이 시작했다.

늘 극도의 고통 속에서 살았으며, 자살시도도 수없이 했지만 쉽게 죽지 못했다.

 

의료계에서도 매우 희귀한 케이스라 진료비 전체와 최첨단 치료를 지원해주고 있으나, 그녀에게는 자신의 몸을 가지고 실험을 계속하기 위해 살려주는 걸로만 비쳤다.

 

표정이 없고 말수도 적다.

어릴 때부터 해온 병원 생활로 친구가 없어, 스스로 그린 표정들에게 이름을 붙이고 대화한다. 사람들과의 대화를 낯설어하고 있다.

 

 

 

캐릭터 설명

 

영원회귀의 14번째 캐릭터.

병약 소녀 설정 때문인지 스킬 구성이 직접 싸우는 것이 아닌 자신의 친구인 윌슨을 조종해서 싸운다.

초기엔 암기 하나만 다루었으나 이후 투척 무기가 추가되었다. 

높은 스킬 대미지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원성이 자자했으나, 지금은 연속된 너프로 인해 어느 정도 잠잠해진 상태다. 하지만 여전히 좋은 성능을 보여주며 스킬을 너프 하니 요즘은 치명타 아이템을 가는 시셀라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개발사 왈 인게임에서 시셀라와 윌슨은 독립적인 개체라고 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오리아나 q스킬과 카서스의 궁극기와 거의 흡사한 모습을 보인다.

 

스킬 설명

 

P - 삶은 고통이에요.

 

시셀라는 현재 체력이 낮아질수록 체력 회복량과 스킬 증폭이 증가합니다.

초당 체력 재생 : 2/4/6 ~ 26/36/46 (체력 재생 증가율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스킬 증폭 : 2/5/8 ~ 10/25/40

윌슨이 시셀라에게 복귀할 때마다 다음 기본 공격은 추가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이동속도를 10/20/30% 느려지게 합니다. (3초의 내부 쿨다운이 있습니다)

 

추가 피해량 : 18(+0.2 공격력) + (시셀라의 레벨*10)

시전 시간 : 즉시

쿨다운 : 3초

 

Q - 윌슨 도와줘!

 

윌슨이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며 경로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지정 위치에 도착하면 범위 안의 적들에게 추가 피해를 줍니다.

 

경로상 피해량 : 40/60/80/100/120(+0.3 공격력)

지정 위치 피해량 : 60/90/120/150/180(+0.5 공격력)

사정거리 : 8m(피해 범위 : 2m)

체력 소모 : 50/60/70/80/90

쿨다운 : 6.5/5.75/5/4.25/3.5초

 

W - 어딨어 윌슨?

 

윌슨이 시셀라를 감싸 일정 시간 모든 피해를 받지 않고, 목표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도중에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2m 밀어냅니다.

 

피해량 : 30/90/150/210/270(+0.7 공격력)

사정거리 : 2m

체력 소모 : 60/80/100/120/140

최대 지속 시간 : 1.5초

시전 시간 : 즉시

쿨다운 : 21/19/17/15/13초

 

E - 나랑 놀자!

 

윌슨이 지정한 방향으로 몸을 길게 쭉 뻗어 부딪힌 대상을 끌어옵니다.

아군 대상 : 3초간 지속되는 보호막을 부여하며 나랑 놀자! (E)의 쿨다운이 1.5초 감소합니다.

적군 대상 : 적을 1초간 기절시킵니다.

 

피해량 : 40/90/140/190/240(+0.6 공격력)

보호막 : 60/110/160/210/260(+0.5 공격력)

사정거리 : 4.5m

스태미나 소모 : 60/70/80/90/100

시전 시간 : 즉시

쿨다운 : 14/13/12/11/10초

 

R - 모두 해방이에요

 

시셀라가 1초간 정신 집중하여 3초 후에, 시셀라 자신을 포함한 모든 플레이어(아군 제외) 에게 피해를 줍니다. 시셀라는 이 피해를 받아도 HP가 1 이하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피해를 준 이후, 5초 동안 삶은 고통이에요 (패시브) 효과가 2배가 됩니다.

[피해량 세부 규칙]

1. 시셀라 주변 10m 혹은 같은 지역 : 100% 피해를 받습니다.

2. 시셀라의 10m 밖의 다른 지역 : 50% 피해를 받습니다.

해당 스킬로 가한 대미지는 무기 숙련도 증가에 20%만 반영됩니다.

 

피해량 : 150/275/400(+0.1 공격력)

스태미나 소모 : 120/150/180

시전 시간 : 1초(채널링)

쿨다운 : 150/135/120초

 

스킬 마스터리 순서

 

본래 스킬 증폭만 갔으나 스킬이 많이 너프 먹은 이후 스킬 증폭보다는 치명타로 가는 경우가 많아졌다.

T - Q - E - W

 

캐릭터 조작 팁

 

시셀라의 주력 딜링 스킬인 Q의 사거리는 매우 길어서 시야만 있다면 멀리서도 적을 공격할 수 있다.

E 스킬과 W 스킬을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상대와의 거리를 좁히지 않고도 멀리서 안정적으로 딜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스킬들이 전부 논타깃 스킬이기도 하고, 시셀라 자체는 매우 낮은 체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높은 스킬 적중률을 요구하는 캐릭터이다. 궁극기는 본래 받는 무기 숙련도의 20%밖에 받지 못하지만 초반에는 사용할 일이 많지 않으며 보라 무기가 뜬 시셀라의 궁극기 대미지는 꽤 높기 때문에 보라 무기가 나왔다면 궁극기는 바로바로 돌려주는 것이 좋다.

실제로 게임을 하다 보면 시셀라가 나오는 판은 중간중간 계속 광역 궁극기를 맞는다. 이 때문에 시셀라를 혐오하는 사람들이 꽤 많다.

Q스킬은 쿨타임도 짧으며 사거리가 굉장히 길기 때문에 부쉬 체크를 하기 쉬우니 솔로라면 더욱더 부쉬 체킹을 하면서 다니는 것이 좋다. 듀오나 스쿼드에서 시셀라를 플레이한다면 E스킬을 맞추기 위해 행동하도록 하자.

 

 

위는 필자가 시셀라를 플레이할 때 가는 루트다.

요즘은 치명 시셀라가 많이 나오곤 하지만 필자는 평타 계열 원거리 캐릭터는 잘하지 못하기 때문에 스킬 증폭 효과가 붙은 아이템을 기용했다.

 

개인적인 평가

 

시셀라는 난이도가 있는 만큼 잘 다룬다면 어느 캐릭터에게도 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현재 상위권 랭킹에도 보면 시셀라 원챔 유저가 꽤 보이는 것처럼 연속적으로 너프를 당했지만 여전히 좋은 성능을 가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암기랑 투척 두 무기 군을 다루는데 예전엔 암기를 더 많이 갔다면 요즘은 투척 무기를 더 많이 선택하는 추세이다.

그 이유인즉슨 근접 캐릭터에게 접근을 허용했을 때 투척 무기 스킬을 사용하면 쉽게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필자 역시 투척 무기 스킬 때문에 뭘 하지도 못하고 농락당하며 죽는 경험을 많이 했다.

시셀라는 요구하는 실력이 꽤 있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숙련자에게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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