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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번엔 제 차례로군요" 검도부장 유키 [블랙 서바이벌 영원회귀]

by 만물을 깨닫는 힘 2020. 12. 27.

배경 스토리

 

예의 바른 행동, 겸손한 말투를 가지고 있는 검도부 소속의 고교생.

모든 순간을 차분하게 받아들이고, 당황하는 일 없이 해결해나간다.

그 완벽함은 마치 견고한 얼음의 성 같으면서도, 금방이라도 깨질듯한 유리처럼 존재한다.

 

캐릭터 설명 

 

영원회귀의 11번째 캐릭터.

검도 부장이라는 콘셉트 때문인지 처음에는 양손검 무기군 하나만 다루다가 나중에 쌍검도 다룰 수 있게 추가되었다.

같은 고교생이지만 성격, 싸우는 방법, 국적 등 현우와는 많이 비교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잘생긴 외모와 일본도를 떠올리게 하는 듯한 무기를 사용하는 것을 보아 전형적인 만화의 주인공 캐릭터 같은 느낌도 준다.

대부분의 캐릭터들과는 달리 딱히 괴로운 과거나, 숨겨진 모습 등 특별한 모습은 없어 보인다.

스킬을 쓸 때 벚꽃이 흩날리는 이펙트 효과가 나오는데 일본인이라는 점이 잘 나타나는 듯. 

적을 궁극기로 마무리할 때의 손맛이 좋다는 이유로 유키를 플레이하는 유저가 적지 않다.

 

스킬 설명

 

P - 완벽한 옷매무새

 

유키가 적에게 피해를 줄 때 단추를 1개 소모하여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단추가 없을 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추는 비 전투 상태에서 서서히 회복됩니다.

옷매무새 정리 (W)를 사용하면 단추를 최대치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고정 피해량 : 15/30/45

비전투 시 회복까지 걸리는 시간 : 4초

 

Q - 머리 치기!

 

유키의 다음 공격이 추가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완벽한 옷매무새 단추가 있다면 0.5초 기절시킵니다.

 

피해량 : 20/45/70/95/120

스테미너 소모 : 70

시전 시간 : 0.23초

지속 시간 : 1초

이동속도 감소 지속 시간 : 1초

쿨다운 : 9/8/7/6/5초

 

W - 옷매무새 정리

 

지속 효과 : 유키가 피해를 입을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 유키가 옷매무새를 정리하는 동안 빗겨치고 일격 (E)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6.5/7/7.5/8초 감소합니다.

스킬 시전 중에는 방어력에 50% 증가합니다.

이동 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테미너 소모 : 90

시전 시간 : 즉시

단추 충전 : 1초

지속 시간 : 1초

쿨다운 : 20/18/16/14/12초

 

E - 빗겨치고 일격

 

유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가장 먼저 부딪힌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당한 대상은 잠시 기본 공격이 봉쇄됩니다.

 

피해량 : 70/120/170/220/270(+0.4 공격력)

사정거리 : 5M

스테미너 소모 : 90/100/110/120/130

시전 시간 : 0.13초

지속시간 : 0.75초

쿨다운 : 15/14/13/12/11초

 

R - 화무십일홍

 

유키가 검에 손을 가져가서 순식간에 공간을 베어버립니다.

유키는 자신이 벤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며 표식을 남깁니다.

유키가 검을 검집에 집어넣는 순간 표식이 폭발하며 대상의 최대 체력의 15/20/25%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 : 250/375/500(+1.5 공격력)

표식 폭발 고정 피해량 : 대상의 최대 체력의 15/20/25%

이동속도 감소 : 70%

사정거리 : 5.5M

스테미너 소모 : 120/150/180

시전 시간 : 1초

쿨다운 : 160/120/80초

 

스킬 마스터리 

 

Q - T - W - E

 

캐릭터 조작 팁

 

유키는 초반에는 다소 약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후반에는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고정 피해를 입히는 스킬도 있기 때문에 근접 캐릭터와 1대 1에서 이기지는 못해도 결코 밀리지는 않는다.

돌진기는 직선 돌진기 E스킬 하나밖에 없어서 원거리 상대로는 다소 힘든 모습을 보여준다. 솔직히 지금 유키뿐 아니라 다른 근거리 캐릭터들도 원거리 캐릭터들 잡기가 쉽지 않다.

유키는 고정 CC기와 방어력 상승효과, 광역 딜링과 슬로우 효과가 있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듀오나 스쿼드에서도 좋은 성능을 발휘한다.

상대가 뒤에서 딜을 하고 있는 자신의 팀을 물려고 들어오면 고정 CC 기를 넣어 진입을 방해할 수 도 있고 어느 정도 탱템을 갖추었다는 가정하에 앞에서 탱킹 역할도 가능하다. 옆동네의 레오나를 떠올리면 이해하기 편할 것이다.

유키로 상대와 교전할 때, Q스킬을 활용하여 평타 캔슬을 섞어주며, 강하게 치고 빠지면서 스킬 쿨을 돌리며 단추를 채우는 식으로 교전을 하는 것이 좋다.

 

 

위의 루트는 필자가 유키를 할 때 썼던 루트다.

아이템이 빠르게 나오기도 하지만 가장 중요한 아이템은 용의 도복이란 아이템이다.

고정 CC기가 있는 유키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템이며 근거리 캐릭터 상대로 카이팅을 할 수 있어서 같은 근거리 캐릭터라도 유리한 상성을 가져갈 수 있다.

 

개인적인 평가

 

우선 필자랑 굉장히 잘 맞는 캐릭터 중 하나이며 좋은 캐릭터라고 생각한다.

현재 킬이 가장 중요한 지금 추노가 좋아서 킬 결정력이 높은 편이라 점수 올리기엔 나쁘지 않은 캐릭터라고 생각한다.

스쿼드에서도 등을 믿고 맡길만한 원거리 딜러 하나가 있다면 탱커로서의 역할도 충분히 할 수 있다.

스킬 구성이 단순하여 파해법이 꽤 극명하다는 단점만 뺀다면 충분히 좋은 캐릭터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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