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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아, 단숨에 요리해보자고!" 요리사 쇼우 [블랙 서바이벌 영원회귀]

by 만물을 깨닫는 힘 2020. 12. 29.

배경 스토리

 

대구에서 작은 중국집을 운영 중인 중국인 요리사.

과거 중국 고위 정치인의 개인 요리사로서, 웬만한 정치인 부럽잖은 재력과 인맥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주인의 몰락으로 한국으로 도망쳐 와 쥐 죽은 듯 살고 있는 중.

원래는 살집이 없고 기품이 넘치던 외형이었다고 한다. 자기 말로는.

옛날에 고위 관료들의 비위를 맞추던 가락으로 마인드 컨트롤을 잘한다.

 

 

캐릭터 설명

 

영원회귀의 13번째 캐릭터.

본래 무기를 창만 사용했었지만 이후 단검이 추가되었다.

요리사라는 설정에 맞추어 쇼우가 음식 아이템을 만들면 최대 체력이 증가하는 패시브가 있으며, 쇼우가 만든 음식들은 다른 캐릭터들이 만드는 음식에 비해 효율이 뛰어나다. 그래서 다른 캐릭터들은 중후반에 번거로움을 겪고 만들 수 있는 고효율 체력 아이템을 쇼우는 초반부터 만들고 다닐 수 있다. 심지어 이것마저 쇼우 것이 더 성능이 좋다.

블랙 서바이벌 원작에서는 상당히 못생긴 모습이었지만, 영원회귀로 넘어오면서 순박한 이미지로 바뀌었다.

매그너스는 남자가 요리를 하는 것이 아니꼬운 모양인지 쇼우에게 뭐라 말을 하고, 쇼우는 이런 매그너스를 싫어하는 듯하다.

 

스킬 설명

 

P - 요리사의 열정

 

쇼우가 제작한 음식과 음료는 30%의 추가 회복 보너스를 받습니다.

고급 등급 이상의 음식과 음료를 제작하면 요리사의 열정 스택을 얻습니다.

얻은 스택 1당 쇼우의 최대 체력이 8 증가합니다.

 

시전 시간 : 즉시

제작 등급에 따른 획득 스택 (1,2,3 레벨)

등급 무관 : 1/2/3

 

Q - 소스 범벅

 

쇼우가 지정한 방향으로 자극적인 소스통을 던져 적중한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2초간 30% 감소시킵니다.

 

피해량 : 80/120/160/200/240(+0.5 공격력)

사정거리 : 8.5m

체력 소모 : 30/45/60/75/90

시전 시간 : 0.26초

쿨다운 : 7/6.5/6/5.5/5초

 

W - 내려 찍기

 

쇼우가 큼직한 웍을 지면에 강하게 내리찍어 주변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속도를 1.5초간 10/20/30/40/50% 감소시킵니다. 이동 방해 효과가 걸린 대상에게는 추가 효과를 줍니다.

 

추가 효과 : 이동속도 감소 효과 : 1.5초 추가

쇼우 최대 체력의 3/3.5/4/4.5/5% 만큼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피해량 : 60/100/140/180/200(+0.4 공격력) + 쇼우 최대 체력의 3/3.5/4/4.5/5%

사정거리 : 4m

체력 소모 : 30/45/60/75/90

쿨다운 : 16/14/12/10/8초

 

E - 웍 돌진

 

쇼우가 지정한 방향으로 웍을 타고 힘차게 돌진하며, 적중한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이동 방해 효과에 걸려있으면 전체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히고 1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피해량 : 80/110/140/170/190(+0.5 공격력) + 쇼우 최대 체력의 1.5/2/2.5/3/3.5%

사정거리 : 7m

체력 소모 : 30/45/60/75/90

쿨다운 : 18/16/14/12/10초

 

R - 뜨거운 맛

 

쇼우가 화염을 뿜으며 범위 안의 적에게 3초간 6번의 피해를 줍니다.

이동 방해가 걸린 대상에게는 추가로 3초간 10/15/20%의 방어력 감소 효과를 줍니다.

대상이 이동 방해에 걸려있을 시 방어력 감소 유지 시간은 공격할 때마다 초기화됩니다.

 

피해량 : 50/100/150(+0.5 공격력)+(패시브 스택 x1)

사정거리 : 6.5m(90도 범위)

체력 소모 : 100/120/140

지속 시간 : 3초

쿨다운 : 60초

 

스킬 마스터리 순서

 

E - T - W - Q

 

캐릭터 조작 팁

 

쇼우는 상대를 한 번에 보내버릴 수 있을 만큼의 강력한 콤보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다.

상대가 현재 킬을 많이 먹으며 트럭을 운전하고 있는 캐릭터라도 탱아이템을 갖추지 않은 캐릭터라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

쇼우는 궁극기의 의존도가 매우 높은 캐릭터인데 이유는 근접 캐릭터인데 스킬 증폭 트리를 가는 캐릭터여서 맞딜에 약하며, 기본 스킬 자체도 맞딜을 하는데 특화되어 있지 않다.

그리고 궁극기의 대미지가 정말 말이 많을 정도로 강하며 범위가 매우 넓기 때문에 맞추는 것도 어렵지 않다.

대부분의 쇼우 원킬 콤보는 궁이 있을 때 나오며 궁극기 하나로만 상대의 체력을 절반 정도 깎는 대미지가 나온다.

그리고 위에서도 설명하였지만, 쇼우가 만든 음식은 효율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 게임의 음식 아이템들의 재료들은 모두 알아두는 것이 거의 필수로 요구된다.

후반에 잘 큰 쇼우는 딜 템만 갖추었는데도 체력이 남들보다 많은 괴물이 돼버린다. 그런데 심지어 포션 아이템도 좋아서 남들보다 체력이 더 잘 찬다.

하지만 궁극기가 없으면 만만한 캐릭터 이기도 하고 냉장고라는 별명이 붙은 쇼우의 음식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 싸움을 거는 유저들이 적지 않을 것이다. 초반에 강한 캐릭터들의 견제를 피해서 살아남을 실력이 되어야 한다.

 

 

위 루트는 어느 공략 글에서 가져온 쇼우의 템트리다.

단검 무기 군이 나중에 추가되었지만 솔직히 필자도 잘 가지 않고, 만나는 쇼우마다 단검보다는 창을 든 쇼우를 더 많이 만났다.

아이템은 스킬 증폭 효과 관련된 아이템을 기용하였다.

 

개인적인 평가

 

사람들이 많이 쓰지는 않지만 현재 영원회귀에서 사기라고 불리는 캐릭터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정말 대미지가 말도 안 되게 강력하여 콤보 한 번만 명중시키면 누구든 한 번에 보내버릴 뿐 아니라, 음식의 효율이 정말 말도 안 되게 좋아서 쇼우를 잡기도 쉽지가 않다.

솔로에서도 이런 모습을 보이는데 듀오나 스쿼드에서는 요리 아이템을 공유하여 모두 체력이 많이 차오르며 대미지가 정말 강력한 광역 궁극기 때문에 여간 까다로운 상대가 아닐 수 없다.

현재 영원회귀에서 논란이 많은 원거리 캐릭터들을 잡기에 꽤나 좋은 캐릭터이기 때문에 평소 원거리 캐릭터에게 시달리던 유저라면 한 번쯤 해볼 만하다고 생각한다.

상대를 한 번에 죽이는 것을 좋아하며, 영원회귀의 음식 아이템 재료를 잘 숙지하고 있는 유저라면 쇼우를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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