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나이트 시티의 전설이 되어라! [사이버펑크 2077]

by 만물을 깨닫는 힘 2020. 12. 15.

올해 12월 10일에 전 세계가 기다린 게임이 나왔다. 바로 사이버펑크 2077이다.

첫 공개 트레일러가 2012년에 올라왔으니 8년 정도 기다린 셈이다.

오픈 월드 액션 RPG 장르이니 만큼 엄청난 자유도와 재미를 기대하고 이 게임을 구매하거나 구매하고 싶어 하는 유저가 많을 것이라고 본다. 오늘은 사이버펑크 2077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개요

 

사이버펑크 2077은 권력, 사치와 신체 개조에 집착하는 거대 도시 나이트 시티를 배경으로 한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당신은 무법자 용병 V가 되어, 유일무이한 불멸의 열쇠를 뒤쫓고 있습니다. 당신은 사이버 웨어와 다양한 능력, 플레이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고, 거대한 도시를 탐험하며 당신의 선택과 결정이 스토리의 전개뿐만 아니라 당신을 감싸고 있는 이 세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 공식 사이트의 소개문)

 

CD PROJEKT RED가 개발한 1인칭 오픈 월드 액션 RPG.

 

원작인 사이버펑크 2020에서 57년이 지난 미래를 그리고 있다. 초거대 기업들이 시민들의 삶의 모든 부분을 통제하고, 나머지는 갱단이 지배하는 두개로 분열된 미국이 배경으로, 플레이어인 V는 작중 세계관에서 가장 험난한 도시인 나이트 시티에서 용병으로 플레이하게 된다.

 

사양

 

발매 전부터 사양문제에 대한 이슈가 많이 나왔었는데, 어김없이 출시 후에도 권장 사양이 높다는 말이 나왔다.

각종 스트리머들의 컴퓨터로도 울트라 옵션을 키면 렉이 걸리며 일반인들의 컴퓨터로는 권장 사양에서 약간 높거나 아래 정도로만 할 수 있는 수준이다.

 

최소 사양

 

운영체제 : Windows 7 또는 10

프로세서 : Intel Core i5-3570K 또는 AMD FX-8310

그래픽 카드 : NVIDIA GeForce GTX 780

                  AMD Radeon RX 470

메모리 : 8 GB RAM

Direct X : Direct X 12

용량 : 70 GB HDD(SSD 권장)

 

권장 사양

 

운영체제 : Windows 10

프로세서 : Intel Core i7-4790 또는 AMD Ryzen 3 3200G

그래픽 카드 : NVIDIA GeForce GTX 1060 6GB

                  AMD Radeon R9 Fury

메모리 : 12 GB RAM

Direct X : Direct X 12

용량 : 70 GB SSD

 

높음 사양

 

운영체제 : Windows 10

프로세서 : Intel Core i7-4790 또는 AMD Ryzen 3 3200G

그래픽 카드 : NVIDIA GeForce RTX 2060 

                  AMD Radeon RX 5700 XT

메모리 : 12 GB RAM

Direct X : Direct X 12

용량 : 70 GB SSD

 

울트라 사양

 

운영체제 : Windows 10

프로세서 : Intel Core i7-4790 또는 AMD Ryzen 5 3600

그래픽 카드 : NVIDIA GeForce RTX 3070

                  NVIDIA GeForce RTX 2080S

                  AMD Radeon RX 6800 XT

메모리 : 16 GB RAM

Direct X : Direct X 12

용량 : 70 GB SSD

 

스토리

원작인 사이버펑크 2020 이후 반세기가 지났지만, 아직도 기업에 지배당하고 있는 세계관 그대로이다.

게임은 주인공인 V의 출신을 결정하는 것으로 시작되는데, 무엇을 선택하냐에 따라 시작할 때의 스토리의 내용이나 경위, 다른 등장인물들과의 관계는 변화하지만, 결국은 친구인 재키와의 거래를 계기로 주인공은 큰 이야기의 중심에 휘말려 들어가게 된다. 주인공은 이 거래를 통해 '렐릭'이라고 불리는 불로불사의 열쇠로 여겨지는 임플란트에 관련하게 되는데, 의뢰인의 배반으로 인해 부상을 입게 되고, 그것이 계기가 되어 거래 물품에 있던 인격 데이터가 주인공의 의식 속에 디지털 고스트로서 자리 잡게 된다. 물건에 기록된 것은 반세기 전 죽었을 영웅 조니 실버 핸드의 인격 데이터였다.

 

도입부 이후의 흐름은 일단 공통되는 메인 스토리로 수렴되어 바이오 칩의 수수께끼를 둘러싼 이야기가 전개되어 가지만, 이야기는 본편인 메인 퀘스트와 무수한 서브 퀘스트로 나누어지며 세부적으로 여러 갈림길이 생겨난다. 

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과정이 여러 가지 준비되어 있는데, 폭력으로 해결할 것인지, 금품거래로 해결할 것인지, 회화로 흥정을 할 것인지, 전투를 한다면 어느 전술로 일을 처리할 것인지 등 꽤나 자유도가 있다.

 

(공식 트레일러에 등장하는 조니 실버핸드)

 

사이버펑크 2077은 발매된 지 하루 만에 판매 수익이 이미 제작 비용과 마케팅 비용을 넘어섰다고 CDPR에서 발표했다.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과 기대가 뜨거웠다는 것이다.

하지만 각종 버그가 심각한 수준이어서 콘솔 유저들에 대한 환불을 진행하고, 유저들에게 사이버그 2077 이라고 불리는 등 문제가 생기고 있다.

맵의 굉장히 넓고,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매우 많다고 한다. 메인 퀘스트뿐만 아니라 서브 퀘스트까지 합하여 플레이한다면 클리어 시간까지 수십 시간은 걸릴 거라고 제작사 측이 얘기했다.

 

평가를 보자면 버그가 굉장히 많지만 잘 만든 게임, 생각한 것보다 자유도가 높지 않다 등 여러 가지 이야기가 오가고 있다. 필자는 메인 퀘스트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구경도 하고 서브 퀘스트도 해서 그런지 플레이 타임이 길어지고 있는 상황인데, 아직까지는 굉장히 만족하며 플레이하고 있다. 도시의 분위기가 정말 사이버펑크 세계관에 맞게끔 잘 꾸며진 것 같고, 그래픽은 말할 것도 없이 좋다. 스토리 또한 위험한 일에 뛰어드는 만큼 긴장감 넘친다.

 

게이머라면 지금 사이버펑크 2077에 대해 관심은 조금씩 가지고 있을 것이다.

고티 후보에도 올라갈 만큼 버그는 정말 많지만 게임 자체는 재밌고 잘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혹시 아직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구매해서 플레이해도 좋을 거라고 생각한다.

 

 

 

 

댓글